서울 정릉, 아담하고 귀여운 사찰 [삼봉정사]

2022. 5. 18. 23:25쟈블리스의 여행모음

서울에서 자연을 느끼고 싶다면 가볼 만한 곳! - 삼봉정사

 

안녕하세요 지아입니다.

 

여행 콘텐츠를 다루고 싶어서 

아예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! 

 

시간과 체력이 남아돌 때 

이곳저곳을 다녀보려고 합니다.

 

저는 조용하고 한적한 자연을 좋아해요.

그래서 자연과 잘 어우러지고 있는 공간 위주로 여행을 해볼까 해요.

 

첫 번째로 다녀온 곳은 저의 모교 뒤쪽에 위치한 

아주 작고 아담한 사찰 삼봉정사 입니다. 

[삼봉정사] 📍서울 성북구 정릉로 77-1

북한산에 둘러 싸여있는 국민대학교 성곡도서관 뒤쪽에는
삼봉정사라는 절이 있는데요,
크기가 크지 않아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.

 

성곡도서관 오른쪽에 

삼봉정사 가는 곳이라는 빨간 푯말이 있습니다.

그 길 따라 올라가면 이렇게 산책로 비슷한 길이 이어지는데요,

작은 개울물도 흐르고

아름다운 바위도 있어서 소소하게 즐길 거리가 있네요

학교를 재학하면서 이런 곳이 있다는 걸 몰랐다는 게 

조금 억울하네요.. 

알았으면 공강 때마다 와서 쉬었을 텐데!

이곳은 성곡도서관 가기 직전에 위치한 

북한산 국립공원으로 가는 길이에요

 

올라가다 보면 환경부가 설치한 

국립공원 푯말이 있어요.

날씨 좋을 때 교수님께 야외 수업하자고 졸라서 

이곳에서 수업받으면 너무 좋겠네요.

당연히 집중 안 하고 딴짓할 테지만요.

다시 학교 다니고 싶어요 ㅠ

등산로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는 

북한산 국립공원이었습니다!

 

작은 사찰이나 

힘들지 않은 등산을 원하시는 분이라면 

부담 없이 들러도 좋을 것 같은 장소예요!

 

[삼봉정사]
📍서울 성북구 정릉로 77-1